컨텐츠 바로가기

다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교육공동체

독서 교육

  • HOME
  • 교육마당
  • 독서 교육
  • 인쇄

독서 교육

목적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관심을 가짐으로써, 책읽기를 즐기는 독서습관을 형성한다.
방침
1) 독서를 위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유아가 책에 친숙해지고, 책 읽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2) 생활주제와 관련된 책을 연령별로 선정·구입하여 유아가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한다.
3) 책을 읽고 나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며,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4)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갖도록 지도한다.
5)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유아 발달을 고려한 독서 목표량을 제시하고 꾸준히 읽을 수 있도록 강화한다.
6) 독서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실시한다.
세부 추진 계획
주요 교육활동 및 추진 내용 운영 방법 기간 대상
·독서 환경 조성
- 도서구입
- 교실및 도서실
수시 유아
·독서활동 즐기기
- 책 읽는 시간 운영
- 독서 나눔 주간
- 다독아 시상
매일
연 2회
연 5회
7월, 11월 3월, 5월, 7월, 10월, 12월 유아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독서활동
- 독서통장
- 학부모 도서대여 프로그램
- 작은 도서관
주 1회
주 1회
월 1회
매주 월요일
매주 수요일
유아 및 학부모
·교육 공동체 독서 체험활동
- 부모님과 함께 하는 책 읽기
- 이야기 할머니
월 2회
주 1회
격주 화요일
매주 목요일
유아 만 5세